나의 장기 투자 원칙

나의 몇가지 기본적 장기 투자 원칙 (계속 업데이트 할 예정) 

 

1. 현금은 쓰레기다. - 레이 달리오

2. 투자의 목적은 고수익이 아니라 잃지 않는 것. - 다수의 헷지 펀드

3. 장기 보유 하지 않을 주식은 10분도 소유하지 마라. - 워렌 버핏

4. 조급한 마음이 들땐 더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. 

5. 나의 타임라인에 시장을 맞추려 하지 말자. 

6. 거시적 경향은 예측할 수 있지만 타이밍을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하다. 

7. 가지고 있는 것을 팔지 않는 것이 진정한 능력이다. 

8. 주식 가격은 단기적으로는 인기투표 이지만 장기적으로는 저울이다. - 벤자민 그레이엄

9. 채권은 기준 금리가 처음으로 오르면 매도 + Inverse ETF 구입, 기준 금리가 처음으로 내리면 채권 구입. 

Comments

Popular posts from this blog

내가 참고하는 거시 경제 지표들

내가 참고하는 위험 지표들 (미국)

2021년 6월 장기 투자 결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