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R] Do it! 쉽게 배우는 R 데이터 분석

개인 평점: 8/10

감상: 비교적 잘 쓰여진 R 초심자에게 좋을 책. 이것저것 R 관련 공부를 꾸역꾸역 조금씩 해 온 나에게는 처음 1/3 은 별로 쓸모가 없었지만, 실례 위주로 잘 쓰여진 뒤 2/3 는 도움이 많이 되었다. 하지만 tidyverse 등 package 를 통해 data 를 가공하는걸 먼저 배우는게 나은지, 나처럼 그런 패키지 없이 기본 함수만으로 그런 것들을 먼저 배운 상태에서 패키지를 쓰는걸 배우는게 더 좋은지는 아직 잘 모르겠다. 

개인적으로 책에서 내가 모르는 내용이 20-25% 정도였어서 부담없이 빠르게 배울건 배우면서 넘어갈 수 있어서 좋았다. 특히 좋았던 부분은 책 뒤쪽에 있는 실제 데이터 분석하는 부분. 실제 데이터는 겁부터 나는데 code book 부터 그래도 간단히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알려줘서 참 좋았던 것 같다. 

 

친구에게 추천해줄만한 좋은 책. 

Comments

Popular posts from this blog

내가 참고하는 거시 경제 지표들

내가 참고하는 위험 지표들 (미국)

2021년 6월 장기 투자 결산